메뉴 바로가기 내용 바로가기

뉴스

보령제약의 생생한 뉴스를전달드립니다.

보령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 갱신

  • 2022.01.14
  • 조회수 : 23

보령제약이 지난 12월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KPC)이 주관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001’ 인증을 갱신했다.

ISO37001
은 최초 인증 후 매년 사후 심사를 진행하고 3년마다 갱신 심사해 부패 방지 경영과 관련한 활동내역·효과·적합성 여부 등을 점검한다.

보령제약은 지난 2018 ISO37001 인증을 처음 취득한 후 2019년과 2020년 각각 한 차례씩 사후 심사를 거쳐 인증사로서의 지위를 이어온 바 있다. 영업·마케팅을 비롯한 회사의 각 사업 부문과 업무 부서 전반에 걸쳐 부패 방지 경영에 관한 주요 활동·효과성, 시스템 구축·운영 현황, 개선·강화 활동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평가 받았다고 밝혔다.

현재 보령제약은 최고경영자를 비롯한 경영진의 강한 실천 의지를 바탕으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을 정착·운영해나가고 있다.

 

또한,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자체적인 팀 단위의 내부심사를 실시하고 또한 부패방지 지침 및 실사에 필요한 방침을 제공하는 보령공정거래 자율준수 편람, 내부고발시스템과 재무적 관리에 필요한 회계 모니터링 시스템 등 다양한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보령제약 CP 관계자는 “보령제약은 정도경영을 위한 ISO 37001의 도입 및 인증 이후에도 최근 화두가 되는 ESG경영을 추구하며, 지속적으로 임직원들의 윤리의식 내재화와 관리 시스템을 개선해 왔다”며 “앞으로도 정도경영과 ESG경영을 기반으로 기업의 경영 투명성 및 국내외 신인도를 제고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